화려하면서도 시크한 매력적인 여성을 위한 뉴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제시뉴욕입니다.

제시뉴욕

[JESSI N·Y] 소재별 세탁방법 NOTICE - JESSI NEW YORK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NOTICE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JESSI N·Y] 소재별 세탁방법
작성자 JESSI N·Y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3-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78

모든 의류의 세탁은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가죽은 꼭 가죽 세탁 전문점에서 드라이클리닝 해주세요.



(cotton) : 면은 가장 널리 알려지고 쓰이는 천연섬유로 구김이 잘 가고 가벼우며 흡수성이 좋은 소재입니다.

면 소재의 제품은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에 손세탁을 권장합니다.
지퍼나 단추가 있을 경우 모두 클로징한 후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튼 소재의 옷은 장시간 물에 담궈두면 탈색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즉시 세탁하도록 합니다.
건조시에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서 건조해주세요.


폴리에스테르(polyester) : 폴리에스테르는 합성 섬유의 대표적인 직물로 가볍고 구김이 잘 가지 않으며 틀어짐이 적은 소재입니다.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제품은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미온수에 손세탁을 권장합니다.
비교적 쉽게 오염되는 소재의 특성상 다른 세탁물과 분리해 단독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전기가 잘 나는 소재로 대부분 천연섬유와 혼방된 경우가 많으니 소재를 꼼꼼히 파악 후 세탁해주세요.


데님(denim) : 데님은 두께감 있는 면직물로 강하고 내구력이 뛰어나 실용성이 큰 소재로, 청바지에 주로 쓰입니다.

물빠짐을 막기위해 첫세탁은 꼭 드라이클리닝 하는것이 권장합니다.
컬러감이나 형태가 변형되는것을 막기 위해 지퍼나 버튼 모두 클로징한 후 뒤집어서 세탁해주세요.
중성세제를 사용할 경우 물에 충분히 용해시킨 후 차가운 물로 단독 세탁해야 물빠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데님소재는 자주세탁하는것이 오히려 좋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wool) : 울은 신축성이 좋고 흡수성이 풍부하지만 열과 물에 약한 소재로 보온성이 좋아 겨울 원단으로 많이 쓰입니다.

울 소재의 제품을 변형 없이 오래 입으시려면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해드립니다.
손세탁 하실 경우, 미지근한 물에 울 전용 샴푸를 풀어 부드럽게 눌러서 세탁해주세요.
손으로 비비거나 비틀어 짜게되면 옷이 쉽게 변형되므로, 세탁 후 타올에 말아서 물기를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옷의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 평평한 바닥에 뉘어서 건조해주시고, 물세탁이 줄어듬이 발생할 수 있으니 세탁 시간은 최소화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첫세탁은 꼭 드라이클리닝하셔야 오래 입으실 수 있습니다.


캐시미어(cashmere) : 캐시미어는 산양의 털 중 부드러운 솜털을 뽑아서 짜낸 고가의 원단으로 보온성이 뛰어난 부드러운 소재입니다.

부드럽고 물에 약한 소재이므로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집에서 세탁할 경우, 울 전용샴푸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세탁해주세요.
손으로 비비거나 강한 힘을 가하면 소재가 손상되기 쉽습니다.
심한 오염이 아니라면 얼룩진 부분만 중성세제를 이용해 미지근한 물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주 드라이클리닝 하는것 역시 섬유손상과 탈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가죽(leather) : 자주 세탁하지 않도록 하고 꼭 전문 세탁소에 맡겨 드라이클리닝 해주세요.
얼룩이 지거나 오염이 있을 경우에는 꼭 가죽전용 크림을 발라 살살 닦아내줍니다.
물기에 젖었을 때에는 옷걸이에 걸어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서 건조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니트(knit) : 니트 소재의 상품을 변형없이 오래 입으시려면 드라이크리닝을 맡기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소재의 특성상 털날림, 늘어짐, 보풀등이 생깅수 있으며 금속류 등에 올뜯김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이점 주의 부탁드립니다.


아크릴(acrylic) : 아크릴은 가볍고 보온성이 좋으며 자외선에 강해 변색이 거의 없는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입니다.

아크릴소재의 상품을 변형없이 오래 입으시려면 드라이클리닝을 맡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크릴소재는 약간의 변형이 있지만 물 세탁이 가능한 소재입니다.

물세탁시, 30도 이하 미지근한 물에서 중성세제를 이용해 단독으로 손세탁 해주세요.
약간의 수축이 된 경우 다림질을 해주시고, 정전기는 섬유유연제로 잡아주시면 좋습니다.


레이온(rayon) : 레이온은 셀룰로스 섬유로서 천연적인 섬유에 가까우며 촉감이 부드러운 섬유로 흡수성이 좋지만 구김이 잘 가는 소재입니다.

레이온 소재의 옷을 변형없이 오래 입으시려면 드라이클리닝을 맡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레이온은 물에 약한 소재이기 때문에 물 세탁시 줄어듬이 생길 수 있고, 건조시 비틀어 짜면 옷의 형태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세탁할 경우, 3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약 알칼리성 세제를 이용해 손세탁 후 수건으로 꾹꾹 눌러서 물기를 제거 해주세요.

처음 세탁하실 때는 꼭 드라이 클리닝을 해주셔야 옷감 보호 및 형태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나일론(nylon) : 나일론은 가볍고 부드러우며 신축성이 좋고 마찰에 강해 구김이 적은 소재입니다.

나일론소재의 상품을 변형없이 오래 입으시려면 드라이클리닝을 맡기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집에서 세탁하실 경우,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이용해 손세탁 후 그늘 건조 해주세요.
보풀, 늘어짐이 생길 수있으며 금속류 등에 의해 올뜯김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주의 부탁드립니다.


린넨(linen) : 린넨은 천연섬유로 통풍이 잘 되며 땀을 잘 흡수하고 건조 시간이 빠른 소재입니다.

린넨소재의 상품을 변형없이 오래 입으시려면 드라이클리닝을 맡기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일반적으로 린넨은 내구성이 강하기 때문에 보통 중성비누나 중성세제로 손빨래를 하면 되지만
자수나 레이스 등이 장식 되어져 있는 상품의 경우, 미지근한 물에 담가 두었다가 중성세제를 사용해서 가볍게 주물러 주어야 합니다.
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문지르거나 비비면 보풀 현상이나 원단 물빠짐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린넨은 그늘에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텐셀(Tencel) : 텐셀은 부드러운 감촉과 면보다 뛰어난 흡수력을 가진 천연섬유로 보온성과 보냉성이 뛰어난 소재입니다.

텐셀 소재의 상품을 변형없이 오래 입으시려면 드라이 클리닝을 맡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집에서 세탁하실 경우,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이용해 단독으로 손세탁 해주세요.


실크(Silk) : 실크는 누에고치에서 뽑은 섬유로 질기고 가벼우며 구김이 덜 가고 감촉이 우수한 섬유입니다.

실크 소재의 상품을 변형없이 오래 입으시려면 드라이클리닝을 맡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집에서 세탁하실 경우, 실크 전용세제를 이용해서 미지근한 물에 가볍게 손세탁 해주세요.

열에 약한 소재이기 때문에 다림질을 할 경우에는 반드시 천을 덮고 다림질 해주셔야 합니다.


모달(Modal) : 모달은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해 만든 천연섬유로 강도와 형태 안정성이 우수하고 부드러운 소재입니다.

모달 소재의 상품을 변형없이 오래 입으시려면 드라이클리닝을 맡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집에서 세탁하실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해 가볍게 단독으로 손세탁해주세요.


앙고라(Angora) : 앙고라는 산양이나 토끼의 털을 경사로 하고 면을 위사로 한 평직의 천으로 따뜻하고 부드러우며 가벼운 소재입니다.

앙고라 소재의 상품을 변형없이 오래 입으시려면 드라이클리닝을 맡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집에서 세탁하실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해 가볍게 단독으로 손세탁 해주시고 수건으로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주신 후 눕혀서 자연건조 해주세요.


알파카(Alpaca) : 알파카는 알파카의 털로 만든 소재로 가볍고 부드러우며 정전기가 잘 일지 않고 보온성이 좋은 소재입니다.

알파카 소재의 상품을 변형없이 오래 입으시려면 드리이클리닝을 맡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습기에 약한 소재이니 보관시 유의해주세요.


천연가죽(Leather) : 천연가죽은 크게 소, 양, 악어, 타조, 돈 가죽 등이 있습니다.

천연가죽 소재의 제품은 꼭 가죽 전문점에서 세탁 해주시고, 변형없이 오래 입으시려면 세탁을 최소화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과 열에 약하므로 주의해주시고, 습기를 피해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주세요.


인조가죽(Artificial Leather) : 인조가죽은 부직포와 폴리우레탄을 소재로 하여 인공적으로 만든 가죽입니다.

인조가죽 소재의 제품을 변형없이 오래 입으시려면 세탁을 최소화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폴리우레탄을 사용한 인조가죽은 세탁 제품이 아닌 디자인이 많으니 되도록 세탁 없이 평소에 습기를 피해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 해주세요.

열에 약한 소재이므로 다림질은 피해주시고 세탁을 원하실 경우에는 케어라벨 확인 후 가죽 전문점에서 상담 후 세탁을 권장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